소망한달

소망한달 - 그리스도인다움을 소망하는 한달살기
dot_3.png
혜림교회 소망한달은 세상에 분주함 가운데 정신없이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한 달 동안 믿음으로 예수님과 동행하면서 다시 그리스도인다움을 새롭게 하고 하나님만을 소망하는 내 생애의 가장 멋진 한 달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성 프로그램입니다.

소망한달 순례자가 이른 아침 눈을 뜨는 시간부터 시작해서 하루의 끝자락에 이르는 침상까지 하나님을 지속적으로 기억하고 기쁘시게 하는 그리스도인다움을 살아낼 수 있도록 교회와 멘토가 헌신적으로 돌보고 섬겨줍니다. 소망한달의 여행길은 믿음의 여정에 하나님을 가장 많이 생각하고 기쁘시게 하며 믿음의 순종이 있는 가장 복된 그리스도인다움의 소망 한 달을 살도록 만들어 줍니다.

 

  • - 나는 천사도 부러워하는 하나님의 자녀이다.
  • - 나는 하나님을 경배하도록 세상에 파송 받은 하나님의 대사이다.
  • - 나는 죄로 연약함을 가지고 있기에 하나님의 자녀와 대사로 살기 위해 은혜와 훈련이 필요함을 고백하고 순종한다.
  • - 나는 ‘소망한달’로 나의 삶이 주님의 뜻에 합당한 삶이 되도록 점검하고 그것을 평생의 여정으로 확장한다.
기상 : 주님의 품에 '감기기'
1. 전능하신 나의 하나님은 오늘도 천지에 존재하십니다.
나의 아버지 이신 그분은 그리스도 나의 주님을 보내어 나를 구원하셨습니다.
그 주님은 세상 끝날까지 나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.
2. 뻐함 존귀한 주님께서 오늘이라는 사명지에 나를 주님의 사명자요, 대사로 파송하셨으니 이 얼마나 존귀하고 감격스러운 일입니까?
3. 감사와 사명으로 하루를 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.
기상에서 점심까지 : 주님 앞에서 ‘기기’
4. 쁘시게 함 하루를 경영해 가면서 여전히 하나님을 이웃을 그리고 나를 기쁘게 하고 있습니까?
5. 상 시의 마음 하루를 시작할 때의 그 감사와 소명이 여전합니까?
점심에서 저녁까지 : 세상에서 전투 ‘사죄전’
6. 랑하고 있습니까? 내 곁에 가장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와 동료에게 따뜻한 사랑의 말 한 마디, 문자 한통을 전해  봅니다.
7. 에 저항하 고 있습니까? 죄의 유혹에 굴복하지 않고 저항하며 대항하는 승리의 삶을 삽니다.
8. 도적입니까? 예수님을 시인하고 전하는 복음 전파을 위한 전도적 삶을 살아 봅니다.
저녁에서 침상까지 : 주님께 내 삶을 ‘미내’
9. 진함의 돌아봄 하루의 해가 지는 이 시간, 오늘의 삶에 미진한 부분, 돌아볼 영역은 무엇입니까?
10. 게 맡긴 사람 오늘이 가기 전에 만나거나 통화하거나 화해하거나 위로하거나 전도해야 할,
내게 맡기신 이가 있습니까? 그래서 나의 마음과 말의 손을 내밀 어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?
침상
11. 성찰일기 오늘의 삶 동안 나의 ‘감기기, 기기, 사죄전, 미내’를 돌아봅니다.
12. 침상의 기도 오늘 하루를 감사하고 점검하고 다시 내일을 기약하는 소망의 기도로 하루의 문을 닫습니다.